제 1 조 ( 용어의 설명 )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사’라 함은 예약박스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회원'이라 함은 예약박스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3.'회원번호(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개개인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비밀번호(pw)'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스스로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에 의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조 (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 )
회사는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선택적으로 제공하여 더욱 유용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게 됩니다.
제 3 조 (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 ① 회사는 회원가입 시에 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 클릭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②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회원님의 아이디(ID), 이름, I-PIN, 이메일 등입니다. 또한,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제 4 조 (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수집, 이용목적)
- ①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등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생일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가입연령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등
-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경품 및 상품배송 등
- 선택항목
- SMS, 푸시알림, 이메일수신여부 : 추가적인 제품 정보, 이벤트 등의 안내를 위한 자료
제 5 조 ( 개인정보의 활용 )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가.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다.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라.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마.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요청 경우
제 6 조 (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
-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예약박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수사기관에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또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8 조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
- ①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 회원가입/수정 버튼을 클릭한 후 열람하거나 입력사항을 수정하여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 9 조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10 조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어플에서 로그인한 후 [MY PAGE]를 클릭하여 회원탈퇴를 클릭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 또는 고객관리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 11 조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거부 )
회원님께서는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대하여 거부하실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시면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 홈페이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회사 홈페이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개인정보변경'(또는'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 13 조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시 공지의무 )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관은 2016년 01월 11일부터 변경/시행합니다.